티스토리 뷰

자취를 감췄다. 류중일 감독(LG)이 지휘했던 2014년 인천 아시안게임에서는 전략적으로 우완 선발 요원을 거의 선발하지 않았다. 실제로 인천 아시안게임에서 선발 등판했던 우완 정통파 투수는 아마추어 선수였던 홍콩전의 홍성무(NC 다이노스)가 유일했다. 2015년 초대 프리미어12 대표팀을 이끌게 된 김인식 감독은 우완 선발투수의 필요성을 깨달았다. 하지만 2015 시즌 3점대 평균자책점과 두 자리 승수를 동시에 기록한 우완 정통파 투수는 윤성환(삼성 라이온즈)한 명 뿐이었다. 그나마 윤성환도 한국시리즈를 앞두고 원정도박 의혹에 연루되면서 대표팀 엔트리에서 제외됐다. 결국 한국은 일본과의 4강에서 지바



시즌 3점대 평균자책점과 두 자리 승수를 동시에 기록한 우완 정통파 투수는 윤성환(삼성 라이온즈)한 명 뿐이었다. 그나마 윤성환도 한국시리즈를 앞두고 원정도박 의혹에 연루되면서 대표팀 엔트리에서 제외됐다. 결국 한국은 일본과의 4강에서 지바 롯데 마린스에서 활약하던 이대은(kt)을 일본의 '괴물' 오타니 쇼헤이(LA에인절스)와 맞대결시켰다. 2017년 WBC에서도 우완 투수가 부족한 것은 마찬가지였다. 한국은 우완 선발 요원으로 다시 한 번 이대은을 선발했지만 본선 1라운드 3경기에 등판한 투수는



좌완 양현종과 장원준(두산), 그리고 잠수함 투수 우규민(삼성)이었다. 당시 대표팀에서 제 몫을 해준 우완 투수는 메이저리그에서 활약하던 오승환(삼성, 3.1이닝 무실점)이 유일했고 선발 요원으로 뽑았던 이대은은 단 한 경기에도 등판하지 못했다. 좌완 원투펀치 이을 한국야구의 차세대 우완 에이스 1순위 후보 전임 선동열 감독의 갑작스런 사퇴로 우여곡절 끝에 대표팀 사령탑이 된 김경문 감독 역시 제2회

이끌었던 좌완 원투펀치 김광현과 양현종도 어느덧 30대의 베테랑 투수가 됐다. 비록 이번 대회에서는 불펜으로 활약했지만 이영하는 선발에 훨씬 익숙한 투수다. 이번 대회 한국 불펜의 '믿을맨'으로 활약한 이영하가 조만간 한국 야구의 에이스로 활약할 날도 그리 멀지 않은 듯하다. 유한준 박경수 전유수 이대은 장성우 김재윤 배제성 강백호 소형준 리스트 보다가 형준이 보고 놀람 ㅋㅋㅋㅋ 형준아 우리 기대가 이만큼이야!!!!!! ㅋㅋㅋㅋ 트루디 피셜 "이대은 노래잘해 복면가왕 도전했으면.." 지난대회에선 이대은이라는

우완 에이스는 지금은 비운의 투수가 된 KIA의 윤석민이다. 윤석민은 2008년 베이징 올림픽에서 대체 선수로 합류해 5경기에서 2승 1세이브 평균자책점 2.35로 호투하며 한국의 퍼펙트 금메달에 크게 기여, 류현진, 김광현과 함께 한국 마운드의 3대장으로 떠올랐다. 2009년 월드베이스볼클래식에서는 4강 베네수엘라전에서 6.1이닝 2실점을 기록하는 등 2승1.23의 호성적으로 한국의 '우완 에이스'로 명성을 떨쳤다. 광저우 아시안게임까지 한국의 우완 에이스로 활약하던 윤석민은 2013년 WBC에서 1패4.15로 부진한 후 해외진출 등으로 대표팀에서

인상된 1억원에 계약했다. 이대은은 지난 시즌 44경기에 등판해 4승2패 17세이브를 따냈다. KT 창단 첫 국내 선발 10승을 수확한 투수 배제성(24)은 3100만원에서 255% 인상된 1억1000만원을 받는다. 창단 최다 홀드인 25홀드를 기록한 투수 주권(25)은 138% 오른 1억5000만원에 계약했다. 외야수 김민혁(25)은 연봉 3900만원에서

끊어진 한국 야구의 우완 에이스 계보 한국 야구 대표팀의 오랜 고민은 바로 우완 에이스의 부재다. 2008년 베이징 올림픽을 통해 류현진과 김광현이라는 강력한 좌완 원투펀치가 탄생한 한국은 2010년 광저우 아시안게임에서 양현종까지 가세하면서 언제나 좌완 투수들이 대표팀 마운드의 중심 역할을 맡아 왔다(2015년 프리미어12에서는 차우찬이라는 또 다른 좌완 투수가 맹활약했다). 대표팀의 마지막(?) 우완 에이스는

롯데 마린스에서 활약하던 이대은(kt)을 일본의 '괴물' 오타니 쇼헤이(LA에인절스)와 맞대결시켰다. 2017년 WBC에서도 우완 투수가 부족한 것은 마찬가지였다. 한국은 우완 선발 요원으로 다시 한 번 이대은을 선발했지만 본선 1라운드 3경기에 등판한 투수는 좌완 양현종과 장원준(두산), 그리고 잠수함 투수 우규민(삼성)이었다. 당시 대표팀에서 제 몫을 해준 우완 투수는 메이저리그에서 활약하던 오승환(삼성, 3.1이닝 무실점)이 유일했고 선발 요원으로 뽑았던 이대은은 단 한 경기에도 등판하지 못했다. 좌완 원투펀치 이을 한국야구의 차세대 우완

단장은 "창단 첫 5할 승률로 시즌을 마치는데 기여한 선수들에게 객관적인 평가와 공정한 보상을 하려고 노력했다"며 "지난 시즌 성과를 발판 삼아, 전 선수들에게 동기부여가 됨으로써 올 시즌 한 단계 더 도약하는 데 힘을 모아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juhee@newsis.com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19 WBSC 프리미어 12] 한국 불펜의 '믿을맨'으로 활약한 23세의 우완 영건 ... 특히 한국 마운드의 고질적인 약점으로 꼽히던 우완 에이스 후보를 발굴한 것은 이번 대회의 큰 소득이었다. 이번

형준이 팬페때 싸인회 같이 하네 ㅋㅋㅋㅋㅋ 기사 보는데 댓글 개웃기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애봉이 머리 자르랬더니 왜 성곤이도 머리를 기르냐 8번가서 박건우 선수 옆에 앉고 KT 연봉 계약 완료..강백호 2억1000만원·이대은 1억 갤 갔다가 본건데 이대은선수 성민규단장 이학주선수 이 짤 뭐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5경기1.08' 이영하, 한국야구 '차세대 우완 에이스' 등장 형준이 팬페때 싸인회 같이 하네 ㅋㅋㅋㅋㅋ 야덬tmi 언프2우승자 트루디 남친 kt

댓글